강남나누리병원,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 획득

[강남나누리병원이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척추ㆍ관절 강남나누리병원(병원장 이광열)이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서울지역 척추, 관절병원 중 3회 연속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곳은 강남나누리병원이 유일하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인증 조사기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한해 4년간 부여된다.

강남나누리병원은 지난 9월 3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 3주기 의료기관 인증조사에서 환자 안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강남나누리병원은 2011년 1주기, 2015년 2주기에 이어 올 12월 4일부터 2023년 12월 3일까지 3주기 인증의료기관의 자격을 이어나가게 됐다.

강남나누리병원 이광열 병원장은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 등에 대한 엄격한 평가를 통과한 의료기관에게만 주어진다. 강남나누리병원이 3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한 것은 그만큼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에 대해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강남나누리병원은 앞으로도 환자안전과 환자중심 의료서비스를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