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 D-7…현장면접 2천여명 지원

[사진=한국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포스터]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 참가자가 대거 몰리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인력개발원 3개 단체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9월 3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실무추진단에 따르면 27일 오전 기준 행사 당일 현장 부스에서 면접을 보기 위한 ‘현장면접관’에 2168명이 지원했다. 직무별로는 연구개발이 852명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영업 779명, 생산 444명, 사무관리 93명 순으로 접수됐다.

실무추진단은 더 많은 구직자에 기회를 제공하고자 현장면접관 신청 기간을 23일에서 28일까지로 연장했다. 다만 대웅제약, 유한양행, GC녹십자, 동국제약 등 일부 기업의 경우 생산, 영업, 연구개발 등 전 분야에 현장면접 지원자가 각각 수백 명씩 몰려 26일에 마감했다.

현장에서 현직자와 구직자 간 일대일로 이뤄지는 멘토링에는 223명이 등록했다. 멘토링에서는 연구개발,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들과 약 15분 동안 일대일로 상담할 수 있다.

개인 참가자뿐만 아니라 대학교, 고등학교 등의 단체 참가도 이어질 전망이다. 실무추진단에 따르면 동국대 경주캠퍼스 바이오제약공학과, 단국대 제약공학과, 경운대 취업지원센터 등에서 189명이 단체 참가를 신청했다. 고등학교에서는 춘천한샘고등학교 136명,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61명 등 197명이 참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실무추진단 관계자는 “청년실업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도 제약바이오산업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