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홍콩 유전체 분석 시장 진출…최대 메디컬 그룹과 계약

[사진=EDGC 사옥]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이하 EDGC)의 홍콩법인 EDGC-Asia가 홍콩 최대 메디컬 그룹 유니온 메디컬 헬스케어와 메디컬 클리닉 기업 큐타운 메디컬 그룹 등 2개 사와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EDGC-Asia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액체생검 서비스(EDGC S-CAN, 조기암선별검사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유전체 검사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홍콩 유전체 분석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유니온 메디컬 헬스케어는 메디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의료기관 중 홍콩 내 최대 상장기업으로 DR REBORN, re:HEALTH, SPINE, ORTHO 등 총 10여개의 자체 메디컬 서비스 브랜드를 통해 홍콩 내 메디컬 및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미용∙건강 서비스에 대한 회원제 운영 및 건강검진 등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기반으로 VIP 회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이들을 대상으로 EDGC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뉴타운 메디컬 그룹은 1986년부터 홍콩 내 메디컬클리닉, 덴탈 클리닉, 헬스케어 서비스 등에 대한 서비스를 자체 보유한 20여개의 클리닉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기존 내방 환자 및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EDGC의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홍보 및 판매할 예정이다.

EDGC-Asia 이재환 대표는 “홍콩 정부가 2018년부터 6년간 약 1800억 원 규모의 홍콩 내 유전체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관련 산업에 대한 기업 관계자 및 일반 대중들의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홍콩 뿐만 아니라 중화권 전체 유전체 분석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