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콜레스테롤’ ..’‘쿠바산 폴리코사놀’로 도움 받을 수 있어

[사진=레이델 폴리코사놀]
‘백세시대’에 진입하면서 장수보다는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삶의 질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건강’에 대한 관심 역시 뜨겁다. 특히 중장년층이라면 조금만 소홀해도 질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지속적인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한다.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는 4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중요한 과제다. 특히 좋은 콜레스테롤 HDL과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선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장시간의 업무와 잦은 술자리에 노출돼있는 중장년층에게 지속적인 운동과 식습관 개선은 쉽지 않다. 이처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수국가 쿠바인들의 콜레스테롤 관리 비결로 알려진 ‘폴리코사놀’은 최근 떠오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하지만 모든 폴리코사놀이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식약처에서 기능을 인정받은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 및 정제한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이 유일하다. 다른 식물 또는 다른 원산지의 사탕수수에서 얻은 폴리코사놀은 아직까지 그 기능성을 인정받지 못했다. 따라서 폴리코사놀 섭취를 통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제품인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쿠바 국립과학연구소의 인체적용시험에 따르면 기능성 원료인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 20밀리그램을 매일 4주간 섭취한 성인의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평균 29.9% 높아졌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평균 22% 감소했다.

배우 김명민이 선택한 ‘레이델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로 만들어진 건강기능식품이다. 식약처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기능성을 인정한 단 하나의 폴리코사놀(기능성원료인정번호 제2006-4호)로,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올리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자 하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김민철 기자 kmc@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