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로피니롤 서방제 출시…’리큅PD’ 퍼스트제네릭

[사진=현대약품]
국내 최초로 파킨슨병 치료제 로피니롤염산염 서방제제가 출시됐다.

현대약품은 로피니롤염산염 서방제제 ‘현대로피니롤서방정’을 정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기존 오리지널 제품은 외국계 제약회사 GSK의 ‘리큅PD정’으로, 현대로피니롤서방정은 오리지널 제품의 첫 후발주자다. 현대로피니롤서방정은 1일 1회 투여로 기존 1일 3회 투여하는 속방형 제제보다 복용 편의성을 개선했다.

현대약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CNS(중추신경계) 사업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회사는 지난해 CNS 사업본부 출범 이후, 파킨슨병 치료제인 미라프서방정(프라미펙솔서방정)을 국내 최초로 발매하는 등 본격적인 CNS 제품 라인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라사길린성분의 신제품도 연내 발매를 앞두고 있어, CNS 사업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후발주자로서는 처음으로 로피니롤염산염 서방제제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많은 스위칭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CNS 사업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로피니롤 성분 시장은 IQVIA DATA 기준 12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