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 몸무게 50kg 달성 인증…건강하게 살찌우는 방법은?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가수 선미가 몸무게 50kg 돌파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다.

건강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 체중 증량을 이어가고 있는 중인 선미는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50kg이라는 숫자가 적힌 체중계 사진을 게재했다.

이는 최근 8kg을 증량한 사실을 전한 선미가 본인의 몸무게를 공개한 것으로 추측된다. 증량에 성공한 선미는 이전보다 더욱 건강미 넘치는 몸매로 팬들의 사랑과 격려를 받고 있다.

[사진=선미 인스타그램]
한편, 선미와 같이 저체중이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건강한 체중 증가 방법은 무엇일까.

먼저 하루 세끼 외에 두 차례 정도 간식을 먹는 것이 좋다. 아몬드나 호두를 하루 한 컵 정도 지니고 다니면서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 먹으면 800칼로리를 더 섭취할 수 있다.

또한 살을 찌우기 위해선 근육에 도움이 되는 단백질 섭취도 늘려야 한다. 천연 동식물 재료에서 추출한 단백질 보충제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체중을 늘리고 싶다면 무엇보다 운동을 해야 한다.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강화하고 골밀도를 높여야 몸무게가 증가한다. 근육과 뼈는 같은 부피의 지방보다 무겁기 때문이다. 게다가 운동은 입맛을 돋워 평소보다 더 많은 음식을 먹을 수 있게 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