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롱민 신임 분당서울대병원장 취임

[백롱민 신임 분당서울대병원장]

백롱민  신임 분당서울대병원장이 3대 경영방침으로 ‘환자와 고객이 행복한 최고의 병원’, ‘교직원이 자랑스러워하는 병원’, ‘새로운 헬스케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병원’을 제시했다.

백롱민 신임 원장은 13일 취임식에서 “데이터 기반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정부가 주도하고 있는 의사과학자 양성 사업 등에 발맞춰 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학생, 수련의, 전공의, 해외의학자에 대한 임상 및 연구교육 내실화를 위해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롱민 원장은 2008년~2013년 분당서울대병원 진료부원장, 2016년~2019년 연구부원장을 잇따라 지내며 남다른  추진력을 보였다. 특히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의 융·복합 연구 및 미래 헬스케어 산업화를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했다.

백롱민 원장은 서울의대 졸업 후 성형외과학 교수로서  ‘세민얼굴기형돕기회’의 의료봉사 활동과 전 세계 의료소외계층을 위한 인도주의적 지원을 통해 대통령 표창(2013), 오드리헵번 인도주의상(2014), 베트남 국가우호훈장(2016), 장기려 의도상(2018), 보건의날 기념식 근정포장(2019) 등을 수상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