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의 다이어트 내기 “이겼습니다!”

[이성주의 건강편지]

제 1326호 (2019-05-30일자)

3주 ‘건강한 다이어트’ 결과보고

 

“젊어져 보이네.” “안색이 건강하게 바뀌었네.” “얼굴이 갸름해졌네. 얼굴 살 더 빠지면 재물 운 날아가는데….”

요즘 만나는 사람들에게 듣는 이야기입니다. 3주 전부터 시작한 다이어트가 효과를 본 셈입니다. 둘째 딸과의 다이어트 내기에도 완승을 거뒀습니다. 딸에겐 미안! 몸무게가 3년 만에 다시 6자로 시작하게 됐고, 무엇보다 체지방률, 근육비율 등이 정상이 됐습니다. 몇 년 전에 산 옷을 입기가 편해졌습니다.

3주 전 약속드린 대로 다이어트 결과 보고를 드립니다. 수치는 ‘G헬스 휴대용 체지방 측정기’로 측정하고 G헬스의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한 것입니다.

-몸무게는 3주 동안 5.5㎏ 감량. 74→68.5㎏

-체지방: 경계→정상, 근육: 표준→높음, 체중: 과체중→표준, BMI(체질량지수): 과체중→표준.

《스위치온 다이어트》의 저자, 강북삼성병원 박용우 교수는 “단기간 과격할 정도의 생활 관리로 지방대사를 정상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 책대로 실천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운동을 빠트린 적이 적지 않았고 특히 야근이 잦았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식사와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거르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음은 저의 체험 결과입니다.

-먹지 않는다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저는 두유에 단백질 보충제를 타 마셨는데, 일에 빠져 단백질 보충제를 권장대로 먹지 않은 날에는 이상하게 체중이 정체됐습니다.

-운동을 해야 살이 빠진다!=온종일 굶다 시피해도 운동을 하지 않은 날은 체중이 그대로였습니다. 운동은 박용우 교수가 권한대로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 체중 감량에는 효과적이었습니다.

-저녁에는 탄수화물 멀리!=저녁에 깜빡 잊고 탄수화물이 든 음식을 먹었을 때 아니나 다를까, 다음날 체중이 더 올랐습니다.

저는 일단 몸이 정상에 가까워졌습니다. 여러분께도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권합니다. 굳이 책을 사거나 단백질 보조식품을 사지 않더라도 본인이 살을 빼겠다고 생각하시면 △전반적으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저녁에는 가급적 멀리 하고 △1주 4회 이상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만약 과로 및 야근, 누적된 스트레스와 깨진 생활리듬 탓에 ‘비만 체질’로 바뀌었다면 3, 4주 정도 고강도 다이어트를 실시해서 몸을 바꾸시길 권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이번에 찾은 건강습관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가벼운 몸, 상쾌한 정신을 지켜야겠습니다. 운동은 좀 더 강화하려고 합니다. 여러분께도 꼭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다이어트도 몸을 알고, 건강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성공할 수 있다고!


[오늘의 건강상품] 스위치 온 다이어트 + 쌀눈두유

스위치온 다이어트를 권하지 않을 수가 없지요? 감사 선물로 쌀눈두유 16팩을 곁들였습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은 고품질의 단백질, 체지방 감소성분 HCA, 필수 영양소 등으로 구성돼 있고, 무엇보다 가이드북, 앱을 통해서 생활습관을 바꾸면서 쉽고 배 안고프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쌀눈두유는 한 팩에 현미 3㎏ 분량의 쌀눈을 담았고 17가지 곡물로 영양을 보충한 두유입니다. 쌀눈은 가바, 옥타코사놀, 감마오리자놀, 라이신 등 영양의 보고라는 것은 잘 아시죠? 무엇보다 맛이 고소한데, 스위치 온 다이어트를 타 드시면 더 고소합니다.

☞스위치온 다이어트 + 쌀눈두유 Event 보러가기

 

오늘의 음악

첫 곡으로 아름다운 사랑 노래 한 곡 준비했습니다. 댄 포겔버그의 ‘Longer’입니다. 1909년 오늘은 미국의 클라니넷 연주자인자 스윙 재즈를 퍼뜨린 베니 굿맨이 태어난 날. 베니 굿맨 밴드와 페기 리의 ‘Why Don’t You Do Right’ 준비했습니다.

  • Longer – 댄 포겔버그 [듣기]
  • Why Don’t You Do Right- 베니 굿맨 & 페기 리 [듣기]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2
    댓글 쓰기
    • 효*** 2019-06-14 16:11:30 삭제

      저는 운동도 하면서 최근에 지방을 녹여준다고 하는 크릴오일을 복용하면서 병행하는데 확실히 더 도움이 되는 거 같아요 여러분들도 한번 먹어보세요 https://hoy.kr/9PIsG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뀨*** 2019-05-30 16:51:22 삭제

      다이어트는 역시 운동이죠ㅕ ㅎㅎ 저는 땅끄부부랑 심으뜸 유튜브 채널보면서 운동중입니다 ㅎㅎ 효과 정말 좋아요 운동도 종류별로 있어서 제 몸을 가꾸어 나가고 있어요!! 처음엔 전체적인 다이어트하고 지금은 허벅지 살 빼고있네요 ㅎㅎㅎ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