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정 “뇌종양에 고관절 괴사” 15년 투병생활 고백…현재 상태는?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서 활약했던 추억의 스타 이의정이 SBS ‘불타는 청춘’의 새 친구로 합류해 화제인 가운데 그의 투병 고백에 뜨거운 응원이 쏟아졌다.

28일 SBS ‘불타는 청춘’에 출연한 배우 이의정은 모처럼의 여행에 들뜬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이의정은 얼마만의 여행인지 묻는 질문에 “15년이 넘은 것 같다”며 “예전엔 밖에 나가는 것보다 병원에 있는 날이 더 많았다”고 덧붙였다.

이의정은 2006년 뇌종양 진단을 받아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당시 그는 뇌종양으로 3개월 시한부 판정까지 받았지만 이를 극복했다. 그러나 뇌종양 후유증으로 마비 증상이 와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제를 과다 투여했고 결국 그 부작용으로 고관절이 괴사돼 긴 투병 시간을 보냈다.

[사진=SBS 방송화면 캡처]
뇌종양은 뇌 및 뇌 주변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양을 말하며 원인이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아 일찍 발견해서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다. 두통이 가장 흔한 증상이고 두개골 내에 생긴 종양이 커지면 뇌압이 상승해 두통과 구토, 소화불량이 나타난다.

고관절 괴사는 이의정과 같이 스테로이드제를 장기간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과다한 음주 혹은 대퇴 경부 골절, 고관절 탈구 등 외상의 합병증 등이 원인적 위험인자로 꼽히며 심각할 경우 인공 고관절 수술을 받아야 한다.

이의정 역시 이날 방송에서 “인공관절 끼고 누워서 2년을 보냈다”고 밝히며 “건강이 안 좋고 난 다음부터는 대인기피증 같은 게 좀 생겼다. 사람 만나는 게 좀 두려웠다. 아픈 모습 보이는 게 두려워서 아예 집 밖에 안 나갔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이의정은 “15년 만에 완치해 이제는 건강해졌다”며 과거 그의 트레이드마크였던 ‘시골 영감’ 댄스를 재연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