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하” 잘 웃으면…생활 속 살 빼는 방법 5

[사진=kurhan/shutterstock]

피트니스센터에 등록해도 꾸준히 운동하는 게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들이 많다. 바쁜 업무, 사람과의 만남, 늘 부족한 수면 시간 등으로 운동을 빼먹기 일쑤다.

체중이 느는 것이 느껴지지만 행동이 따라주지 않는다. 그렇다면 일상생활에서 살을 뺄 순 없을까. ‘타임닷컴’이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가지 않고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자주 웃기

가족, 친구들과 대화하며 즐겁게 웃어라. 그렇게 10분~15분을 보내면 4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웃음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정신 건강을 향상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2. 걷는 속도 높이기

어디에 가든 걸음 속도를 빨리 하는 것만으로도 보통 속도로 걸을 때보다 20%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30초 동안 빨리 걷고 3분 동안 보통 속도로 걷는 방식도 좋다.

3. 자투리 시간 활동

공부나 업무 중 쉬는 시간 10분을 활용해 계단을 오르내리거나 산책을 하라. 적어도 100칼로리 정도는 연소시킬 수 있다.

4. 청소

대기환경이 좋은 날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집 안 대청소를 하라. 시간 당 400칼로리를 태울 수 있다.

5. 충분한 수면

수면이 부족한 사람은 지방이 더 쌓이고 운동 효과도 작아진다. 연구에 따르면, 8시간 자는 사람과 5시간 자는 사람이 똑같이 다이어트를 시작했을 때 8시간 자는 사람이 55%나 더 지방을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