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활기 되찾는 요령 5가지

[사진=Pressmaster/shutterstock]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마음먹은 만큼만 행복하다.” “미래의 행복을 확보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늘 허락된 행복을 오늘 한껏 누리는 것이다.”

생활에서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느끼어 흐뭇함. 또는 그러한 상태로 정의되는 행복에 대한 명언들이다. 팍팍한 삶으로 인해 심신이 지치고 활기가 떨어졌다고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럴 때는 해결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만으로도 상황을 개선시킬 수 있다. 이와 관련해 ‘허프포스트’가 소개한 삶의 활기를 되찾은 요령 5가지를 알아본다.

1. 움직여라

주말이라고 늦잠을 자지 말고 새벽이나 저녁에 가벼운 운동을 해보자. 낮 시간에는 쇼핑몰 등에서 1~2시간 활동하는 것도 좋다. 돌아다니거나 신체 활동을 하는 것은 기분을 뒤흔들어 놓음으로써 상황을 바꿀 수 있다.

2. 베풀어라

형편이 나쁜 친구를 살펴보고, 불만스러워하는 동료에게 음료라도 한잔 건네라. 또 어머니에게 그냥 애정 표현을 해보라.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상태에서 벗어난다면, 즉각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3. 하고 싶은 것을 떠올려라

잠시 눈을 감고 가고 싶은 곳에 놀러 가는 자신을 마음속에 그려보라. 또 꿈꾸던 일을 하는 모습, 새 집 이사, 다른 사람 돕기 등, 무엇이든 자신이 하기 원하는 것, 그것에 집중해 보라. 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는 순간 전체 기운이 달라진다. 더 이상 무기력한 상태는 없다.

4. 새로운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내디뎌라

관심 있는 온라인 사이트에 가입하거나 듣고 싶은 수업에 신청하고, 미뤄뒀던 이메일을 처리하라. 새로운 사업, 직장, 제품 등 아이디어를 궁리해 보라. 혼자 힘으로 무엇이든 더 높은 목표를 세웠다면 한걸음 더 실현을 향해 움직여라.

5. 영감을 주는 문장을 읽거나 비디오를 보라

인터넷에서 많이 찾을 수 있다. 단 지나치게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빠지지 말고 기분을 좋게 해주는 이메일을 거듭해서 체크하라.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유유진

    좋아요~♥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