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킹덤’의 나라, 추운 날씨엔 모자 ‘꼭’

전국이 대체로 맑다. 미세먼지는 ‘보통.’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지만 낮 기온은 어제보다 2~4도 높다. 건조하고 일교차 큰 날씨, 감기 조심해야겠다.

요즘같이 차가운 날씨에는 따뜻한 모자가 필수 건강소품. 겨울에 모자나 목도리 없이 옷만 두껍게 입으면 상당한 체온이 머리, 얼굴, 목을 통해서 빠져나간다. 몸의 균형이 깨질 수 있으며 심장혈관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치명적이 될 수도 있다.

지금은 모자를 안 쓰는 사람이 많지만 한민족은 전통적으로 모자를 사랑했다.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 ‘킹덤’을 시청한 외국인들이 조선의 다양한 모자에 대해서 감탄할 정도였다. 해외 네티즌들의  ‘갓 드라마’  열풍을 통해 우리의 모자 사랑을 거꾸로 체험하게 된 셈이다.

조선시대엔 나이, 지위, 장소 등에 따라서 다양한 모자를 썼다면 지금은 기온, 미세먼지, 자외선 등 날씨 조건에 따라 각각 다른 모자를 써야 한다는 것이 차이. 오늘은 따뜻한 모자를 쓰고 나서는 것이 좋겠다. 특히 어린이는 어른에 비해 머리로 빠져나가는 열이 훨씬 많기 때문에 꼭 쓰도록 해야 한다.

이성주 기자 stein33@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