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재활 클리닉

설명

난청재활 클리닉이란?

난청재활 클리닉에서는 선천성 혹은 후천성 청각장애 환자들의 원인 규명과 적절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청각장애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순음청력 검사와 임피던스청력 검사 등의 기본적인 검사 외에 뇌간전위유발청각검사, 전기와우도 검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단을 합니다.

 

정확한 진단이 내려지면 난청의 종류 및 정도에 따라 보청기나 인공와우이식술 등 적절한 청각재활을 시행하고, 또한 청각재활실을 운영함으로써 체계화된 청각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난청 환자들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돕습니다.

 

인공와우 프로그램

인공와우이식술 후에는 기계의 프로그램 조절과 더불어 개인의 언어와 청력 상태에 맞도록 장기간의 지속적인청능 훈련 및 언어 치료가 필요합니다.

 

-선천성 난청인일 때

2세 이상의 어린아이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난청인의 상태에 맞는청능 훈련과 언어 교육, 발음과 발성 교정을 받습니다.

 

-후천성 난청인일 때

난청 기간 10년 이하: 대부분그대로 착용합니다.

난청 기간 10년 내외: 청능훈련을 받습니다.

난청 기간 20년 이상: 청능훈련, 발성 교육, 발음 교정을 받습니다.

 

보청기 조절

다채널 컴퓨터 조절형 보청기와 고막형 보청기를 비롯한 각종 형태의 보청기를 객관적인 방법으로 조절함으로써, 생후 수개월 된 아기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경우에도 청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잔존 청력을 안전하게 보존하도록 그리고 불쾌감이 없도록 이상적으로 보청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