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교정술

설명

턱이 크고 각이 지면 고집이 세 보이거나 자칫 남성같이 강한 인상을 주기 쉽습니다. 정면에서 얼굴을 봤을 때 각이 지고 얼굴이 커 보이는 이유는 뼈의 과도한 성장과 턱뼈의 벌어진 각도 때문입니다.

 

▪ 수술 방법

 

 

 

수술은 전신마취로 진행되며, 시간은 2시간~2시간 반이 걸립니다.

 

 

이러한 축소술을 하면 귀 밑각이 없어지면서 입술까지 매끄럽게 내려오는 턱선으로 얼굴 폭도 줄어들어 갸름하고작은 얼굴이 됩니다. 그리고 식습관과 유전적인 요소로 단지 근육이 두꺼워서 턱이 커 보인다면 수술을하지 않고 간단한 보톡스 수술만으로도 갸름한 얼굴이 될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주의점

부기를 줄이기 위해 수술 후 2~3일 동안은 압박붕대를 감고, 7~10일 동안 마스크를 착용 해야 합니다. 마스크 착용은 한 달후부터 밤에 잘 때만 해도 됩니다. 냉찜질을 하다가 서서히 부기가 빠지기 시작하면 온찜질이 좋습니다.

 

수술 후 1~2주 동안에는 죽,수프, 미음같이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주는 가글로 입안을 청결히 해 세균 번식을 막는 게 중요합니다. 수술 후 억지로 입을 크게 벌리는 것도삼가는 게 좋습니다.

 

수술 후엔 부기와 함께 사람에 따라 감각이 둔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회복과 함께 둔해진 감각도 돌아오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달 정도가 지나면 부기로 인해 통통했던얼굴이 갸름해지기 시작하며, 3~5개월이 흐르면 수술의 결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수술 후 약 1년 동안은 외부의 강한 충격에 주의해야 합니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