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체위

설명

성체위는 성교를 하는 자세를 말한다.  수백에서 수 천 가지의 자세가 나올 수 있다고 하지만 흔히 이루어지는 성체위는 다음과 같다.

 

정상위

 

여성은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살짝 버립니다. 남성은누워 있는 여성 위로 엎드린 자세로 팔꿈치와 무릎으로 몸을 지지하면서 여성의 다리 사이에 남성의 다리를 놓으면 여성은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이러한 자세를 정상위라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체위로 서로 얼굴을 볼 수 있고, 몸을 가장 많이접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은 남성의 체중을 받기 때문에 자궁이나 복부에 압력이 높아져 임신을했을 때에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장 기본적인 체위이다.

– 얼굴을 마주보고 신체 접촉이 많아 교감 기회가 많다.

 

신전위

신전위는 정상위로 삽입한 후 여성이 살짝 구부리고 있던 다리를 모아 펴는 자세를 말합니다. 여성이 다리를 모아서 펴면 질 입구가 좁아져 음경을 좀더 압박할 수 있고, 여성의외음에도 마찰력이 커져 정상위보다 자극을 많이 받게 됩니다. 자극은 정상위보다 많이 받지만 음경이 질속으로 깊이 들어 가지 못하기 때문에 임신을 원할 시 효과적인 방법이 되지 못합니다.

 

– 정상위보다 자극적이다.

– 임신을 원할 시 효과적이지 못하다.

 

굴곡위

 

 

여성은 바로 누워 약 90%로 다리를 들어 올린 후 무릎을 꿇고앉아 있는 남성의 양 어깨에 다리를 올려 놓습니다. 그럼 남성의 무릎은 바닥에 계속 대고 있고 남성의엉덩이와 상체만 살짝 들어 여성 쪽으로 몸을 밀어 줍니다. 남성은 음경이 여성의 질입구에 도달할 때까지밀착시킵니다. 그럼 음경이 질에 삽입하기 좋은 각도가 되고, 질입구도충분히 열려 음경이 쉽게 깊이 삽입할 수 있습니다.

 

골곡위 시 남성의 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삽입 시 여성의 가슴이나 몸을 애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성이 여성쪽으로 심하게 몸을 밀면 여성의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여성의 다리가 남성 어깨를 눌러힘들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골곡위는 깊이 삽입할 수 있기에 임신을 원할 때 효과적입니다.

 

– 임신을 원할 시 효과적인 방법이다.

 

기승위


 

남성은 등을 바닥에 대고 눕습니다. 그럼 여성은 남성의 음경부위에말을 타듯이 앉습니다. 이 자세에서는 남성의 피스톤 운동이 자유롭지 않기 때문에 여성이 리드하면서 진행합니다. 남성이 피곤할 때 취하면 좋습니다.

 

기승위는 음경이 질에 깊게 삽입하여 음경의 귀두부분이 자극을 받아 강력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과 남성의 밀착 부위가 작아 교감하기에는 힘든 자세입니다. 이를보안하기 위해 여성이 남성쪽으로 구부리면 남성이 여성을 애무하는데 편하게 됩니다.

 

– 여성 상위 체위이다.

– 임신 시 삼가 해야 한다.

 

전좌위

남성은 무릎을 펴고 앉습니다. 여성은 앉아 있는 남성의 음경부위에앉아 마주 보며 성관계를 하는 자세를 전좌위라고 합니다.  이 자세는 남성이 무릎을 꿇을 수도 있고, 정상위나 기승위로 전환하기 편합니다. 전좌위시 여성은 음부가 많이벌어지고 음부에 강렬한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기승위처럼 여성이리드할 수 있습니다.

 

– 자세 변형이 자유롭다.

– 여성 상위 체위이다.

 

측위

성과 남성이 서로 마주보고 옆으로 누워 성관계를 하는 자세를 측위라고 합니다. 측위는 남성의 성기가 질에 삽입하는데 어려움이고 깊이 삽입이 되지 않습니다.측위자세에서 여성이 등을 돌려 누우면 후측와위가 됩니다.

 

후측와위는 옆으로 누워 있는 여성의 뒤에서 진행하는 자세로 남성이 여성을 안고 여성의 가슴이나 어깨, 팔에 애무하기 쉽습니다. 후측와위 또한 삽입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삽입 외에 서로 애무로 인한 쾌감을 극대화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삽입 밀착력이 떨어진다.

 

측와위

측위자세를 90도라고 생각해 보면 측와위는 약 45도 각도에서 서로 마주보는 자세입니다. 다리는 서로 엇갈려 끼우고밀착력을 높이기 위해 다리를 적당히 들거나 구부립니다. 측위보다는 성기 삽입이 쉽고 서로 접촉면이 넓어교감하기 쉽습니다. 가장 편한 자세라고 알려져 있지만 개인차에 의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 서로 편한 자세이다.

 

Doggy체위

 

여성은 무릎을 꿇고 엎드리면 남성이 여성의 엉덩이 쪽으로 무릎을 꿇고 서서 끓어 당기면서 행하는 자세입니다. 마치 동물들의 교미 행위와 비슷하여 doggy(개)자세라 합니다. 도기 자세 시 여성은 상위를 바닥에 붙이거나 엉덩이의높이를 조절할 수 있고, 남성은 삽입의 정도를 조절하기 쉽고, 허리를세우거나 여성 쪽으로 몸을 기우려 여성의 가슴이나 허리 어깨 등을 애무할 수 있습니다. 여성이 임신을했을 때 복부에 압박을 받지 않아 적합하지만 임신 초기에는 자극이 심하게 갈 수 있으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성은 복부의 압박을 받지 않는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kormed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