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턱교정술

설명

인공삽입물을 보충하는 방법, 턱끝뼈를 절골하여 당겨 고정하는턱끝 골절술. 치아교합이 적절하며 턱뼈의 크기가 정상이면서 턱이 뒤로 밀려 들어간 무턱인 경우는 입안을절개하여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인공 삽입물을 보충해 주는 방법과 턱끝뼈를 절골하여 앞으로 당겨 고정 시키는 턱끝 절골술이 있다.

 

교정수술 | 인공삽입물 (실리콘, 고어텍스)

 

국소 마취로 간단하게 삽입하여 시술하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시간이 경과하면 삽입물이 위치가 삐뚤어지거나흔들거리는 단점이 가끔 생길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교정수술 | 턱끝 절골술

 

턱끝 절골술은 전신 마취하에 시술하며 턱끝 뼈를 수평으로 잘라 아랫부분을 필요한 만큼 앞으로 잡아 당겨철사로 고정 시키므로 삽입물 노출이나 삐뚤어 지는 단점이 없고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수술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무턱 교정술을 받는 환자에서 흔히 턱의 수직길이가 정상보다 짧은 경우에는 뼈를 자른 부분에 인공뼈를 끼워넣는 뼈이식을 같이 시행하여 턱의 수직 길이를 늘여주기도 한다.

 

턱의 발육저하가 심해서 턱 전체가 작고 뒤로 밀려있는 무턱의 경우는 턱뼈 전체를 앞으로 당기면서, 당기고 난 빈공간은 자가골을 이식하여 정상적인 옆모습으로 만들고 때에 따라 턱관절 재건 까지도 하는 경우가있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kormed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