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헤르페스

정의

2형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의 감염에 의한 피부병변으로 성기부위에 주병변을 만듦.

원인

헤르페스는 피부나 점막의 접촉을 통해 전염된다. 이 바이러스는피부나 점막에서도 번성하지만, 말초 감각 신경의 줄기를 타고 척추 근처의 감각 신경 세포가 모여 있는신경절에 자리를 잡아 1차 감염 후에 일생을 두고 재발을 일으킬 수 있는 근거지를 마련한다.

증상

-초기감염 : 성기 부위에 수포형성, 만지면 다소 통증이 있고, 가려움증이 올 수 있다.

-잠복감염 : 초기 감염 후 바이러스가신경절에 잠복하며. 평생 동안 잠복감염을 유발한다.

-재발성 감염 : 신경절에 잠복하는 바이러스가활성화되어 성기 부위에 수포와 궤양을 형성하거나 무증상으로 바이러스를 분비한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의한 감염으로 성기주위에 물집이 생긴다.

종류

헤르페스는 제 1형과 제 2형의두 종류가 있다. 과거 제 1형은 구강에 생기는 것이고, 제 2형은 성기에 생기는 것이었으나, 근래에는 이러한 구분이 없어졌다고 한다. 하지만 아직도 헤르페스의 90%는 제 2형 헤르페스이다.

치료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하지만 증상이 나타날 때 억압하는 효과 정도이지 신경절에 자리 잡은 바이러스를 완전히소멸시키지는 못하므로 병은 거의 평생 동안 재발하게 된다. 항바이러스제를 쓰면 전염률을 낮출 수는 있지만증상이 나타나고 있을 때는 배우자와의 성적 접촉을 피해야 한다. 배우자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헤르페스백신이 연구 중에 있다.

합병증

재발 감염은 1차 감염보다 경미하고 아무는 기간도 짧다. 또 전신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재발률은 매우 다양하여 제2형 헤르페스의 경우 80% 정도가1차 감염 후 1년 이내에 재발한다. 재발 빈도또한 다양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1년에 5-8회 정도 재발한다. 한동안은 재발이 없다가 어느 시기가 되면 재발이 잦게 나타나기도 한다.

예방

1. 물집이 있거나 아프면 성교를 절대 하지 않는다.

2. 성기 헤르페스 질환이 있으면 증상이 없는 경우에도 성교시에는 콘돔을 사용한다.

3. 헤르페스 질환이 걸린 적이 있거나 성기에 감염 증상이 남은사람은 임신을 할 때 전문의와 상의해 아기에게 전염되지 않게 해야 한다.

질환 관리법

열이 내리고, 기분이 나아질 때까지 활동을 줄이고 안정을 취한다. 완전히 회복된 후 1개월이 지날 때까지는 성관계를 하지 않는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Sim*** 2020-01-13 22:29:34 삭제

      내 이름은 Czech Republi의 Simon Damek입니다. 일부 사람들이 HERPES SIMPLEX에 대한 치료법이 있다고 생각하기 어려운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지난 3 년간 여자 친구와 함께 헤르페스로 고통 받고 있지만 오늘은 i 우리에게 큰 치료사가 나에게 보낸 kujo 박사의 약초의 도움으로 우리가 그것을 치료하게되어 기쁩니다. KUJO 박사가 다른 유형의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사람들이 공유하는 간증을 발견했을 때 도움을 찾기 위해 인터넷을 탐색했습니다. 그의 약초로 내 얼굴에 웃어. 나는 오늘 너무나 행복해서 우리는이 위대한 치료자와 같은 누군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drkujo112@gmail.com. 치료약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선한 일을 계속하십시오. 당신은 그를 호출하거나 whatsApp 그의 번호 +2349058421699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