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연세대 암 연구센터, 유전체 기반 맞춤형 항암 치료 개발

[바이오워치]

[사진=대웅제약·연세대 송담 암 연구센터 산학 협력 협약식, 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암 환자 맞춤형 진단 및 치료 체계 개발을 위해 지난 7일 연세대 송당 암 연구센터와 산학 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본 협약식에는 대웅제약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 김양석 부장, 김일환 팀장, 김재영 박사와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송당 암 연구센터 정현철 센터장, 라선영 종양내과 교수가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과 연세의대 송당 암 연구센터는 공동으로 암 정복을 위한 연구 개발 및 사업화에 나선다. 대웅제약은 정밀 의료 분석 기술과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고, 연세의료원은 암 환자 유전체 정보와 관련한 임상 정보를 제공해 유전자 정보 기반의 맞춤형 암 진단 치료 체계 개발에 착수한다. 양사 간 연구 인력, 기술 및 정보 교류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양석 대웅제약 헬스케어인공지능사업부장은 “송당 암 연구센터는 종양 관련 정밀 의료 연구 개발의 훌륭한 파트너로, 이번 협약을 통해 최적의 맞춤 의료 체계 플랫폼 개발을 앞당기고 상호 연구 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철 송당 암 연구센터 센터장은 “정밀 의료 분석 고도화 기술과 플랫폼 개발 역량을 보유한 대웅제약과 우리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임상 역량을 결합함으로써 암 환자와 가족들의 삶에 공헌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이번 산학 R&D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국내 정밀 의료 플랫폼으로 국내 의료기술 선진화에 기여하고, 유전자 맞춤 치료 기술을 이용한 신약 타깃 발굴 및 신약 개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