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아시아 펩타이드 학회에서 골다공증 치료제 개발 과정 소개

[바이오워치]

[사진=나이벡]
펩타이드 전문 기업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세계 펩타이드 전문 학회 아시아 펩타이드 학회에 초청 강연자로 선정돼, 골재생 골다공증 치료제 개발 과정에 대해 강연한다고 11일 밝혔다.

나이벡은 오는 2019년 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일본에서 열리는 아시아 펩타이드 학회에서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선택적 골 재생 펩타이드’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아시아 펩타이드 학회는 최신 펩타이드 합성 기술과 방법, 새로운 펩타이드 발굴 및 약물 표적 기술을 바탕으로 한 임상 사례 연구 등을 논의하는 세계적인 펩타이드 전문 학회다.

나이벡은 골재생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원천적으로 골재생시켜 골다공증을 치료한다는 내용의 신약 개발 기술을 인정받아 발표자로 선정됐다. 나이벡은 이번 학회에서 골다공증뿐 아니라 펩타이드의 다양한 소재와 융합 기술도 소개할 예정이다.

골다공증은 호르몬을 이용한 골흡수 억제 치료제가 대다수로, 골흡수를 억제하는 방법이 도리어 뼈 괴사를 가져올 부작용이 크다는 단점과 점막 부분을 부식시키는 부작용으로 식도와 위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에 나이벡은 기존 치료제의 부작용을 낮춘 펩타이드 기반 골다공증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현재 전임상이 완료된 상태로, 2019년 임상 1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나이벡 관계자는 “전 세계 펩타이드 연구자와 제약사에게 나이벡의 골재생 골다공증 치료제 및 정형외과 골재생 치료제에 대한 우수성을 알릴 좋은 기회”라고 전했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