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운동 시설에서 유전자 검사로 맞춤 건강 관리”

[바이오워치]

[사진=마크로젠]
정밀 의학 생명 공학 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양갑석)이 운동 시설 O2O 서비스 ‘다짐’ 개발사 스톤아이(대표이사 전혁진)와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마크로젠과 스톤아이는 지난달 19일 다짐 제휴 시설 사이트를 통해 서비스 론칭을 알리고, 전국 1000여 개 다짐 제휴 시설을 대상으로 서비스 도입 신청을 받았다. 그 결과 2주 만에 30개 업체가 도입을 완료했다고 마크로젠은 밝혔다.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는 뷰티와 건강 관련 소비자 직접 검사(DTC) 서비스다. 체질량 지수, 공복 혈당, 평균 혈압, 피부 탄력, 색소 침착 등 총 14개 항목의 유전자 분석 결과를 제공한다.

다짐 제휴 시설 이용 고객은 시중 검사 비용보다 30% 할인된 가격으로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유전자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다짐 제휴시설은 마이지놈스토리 더플러스 검사 결과를 반영해 유전자 정보에 따른 맞춤 식단 및 운동 프로그램을 구성해준다.

전혁진 스톤아이 대표는 “국내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마크로젠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다짐과 제휴한 전국 1000여 개 운동 시설과 이용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최근 제휴 시설 및 고객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이 접수되고 있는 만큼, 이번 서비스가 제휴 시설 경쟁력 제고와 부가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