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을 오래 유지하는 사람의 특별한 비결 4

[사진=Goran Bogicevic/shutterstock]
사람들은 누구나 젊음을 오래 유지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단지 한 가지 방법으로는 노화를 막을 수 없다. 이와 관련해 ‘폭스뉴스닷컴’이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지중해식 식사

채소와 올리브 오일, 생선 그리고 소량의 와인을 곁들이는 지중해식 식단이 정신의 노화를 늦춘다는 연구 결과가 많이 있다. 특히 지중해식 식사는 심장병과 당뇨병, 몇 가지 암 발생 위험을 낮춘다.

2. 자외선 차단

선크림(자외선 차단제)은 피부에 미치는 햇빛의 해로운 영향을 감소시켜 얼굴을 보다 젊게 보이게 만든다. 선크림을 적절히 사용해야 피부암과 노화를 일으키는 광선을 차단할 수 있다.

선크림은 햇볕이 강한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화창한 날에는 사용하는 게 좋다. 특히 눈에 반사광이 심한 스키장 등에서는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3. 스트레스 줄이기

요가와 같은 심호흡 운동을 하거나 삶의 속도에 변화를 주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불안이나 걱정을 떨쳐내야 노화의 조짐을 막아낼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일뿐만 아니라 자신도 더 늙은 느낌이 든다.

4. 두뇌와 신체 운동

나이가 들어서도 크로스워드 퍼즐을 하거나 독서를 하거나 친구들과 어울려 활발하게 활동함으로써 뇌 근육을 자꾸 써야 한다. 이와 함께 육체적인 운동을 통해 적정 몸무게를 유지하는 등 신체를 단련하는 것도 중요하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3개 댓글
  1. 경재혁

    우리는 하루에 얼마나 웠을까요?

  2. 김종문

    오래오래 사세요

  3. 석양의 무법자

    토착왜구
    국짐당
    죠션일보
    성조기 늙다리 부대를
    멀리하면 안늙는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