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세계 2위 유전체 기업과 한중 합작 법인 최종 승인

[바이오워치]

[사진=EDGC]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모든 법적, 행정 절차와 한-중 외환 당국의 최종 승인 끝에 중국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 및 판매를 위한 EDGC-GBI 한중 합작 법인 설립 승인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합작 법인 파트너인 GBI는 세계 2위 유전체 기업인 BGI의 전문 판매 법인으로 EDGC와 지난 7월 유전체 분석 서비스 공급과 판매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EDGC는 이번 합작 법인 설립을 통해 신생아 유전자 질환 검사 베베진, 대사증후군 융합 검사 마이젠플랜, 유전자 기반 안과 질환 검사 마이아이진 등을 포함한 모든 유전체 검사 포트폴리오를 중국 시장에 맞게 현지화해 판매할 예정이다.

신상철 EDGC 공동대표는 “이번 설립을 통해 13억 중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중화권 시장 진출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것”이라며 “유전체 기반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중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합작 법인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장국성 GBI 대표는 “이번 한중 합작 법인을 기반으로 GBI가 기존에 보유한 중국 시장 내 영업력과 네트워크를 활용해 EDGC 제품이 빠른 시간 안에 중국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994년 설립된 GBI는 북경, 상해, 광주 등 6개 대표 도시에 판매 법인을 운영하며 중국 최고의 체외 진단 시약 개발, 생산, 이허가 및 판매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EDGC는 GBI를 통해 6대 대표 도시의 대형 병원과 검진 센터 등에 건강 검진 패키지와 안과 등 전문 검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