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예방주사 잊지 말기

[사진=Africa Studio/shutterstock]
오늘(15일)도 맑은 가을 날씨가 이어진다. 다만 전국 곳곳의 미세 먼지 농도가 높다. 미세 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 영서·충청권·전북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전망된다.

이 시점에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독감 백신 접종. 어린이, 노년층, 만성 질환자, 임신부 또 그 보호자는 꼭 독감 예방 접종을 해야 한다. 독감은 단순히 ‘독한 감기’가 아니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공격하는 무서운 질환이다. 매년 세계적으로 보면 29만 명에서 65만 명이 목숨을 잃는다.

독감 예방 접종은 늦어도 11월 말까지는 꼭 맞아야 한다. 독감 예방 접종 후에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2주 정도가 걸린다. 독감이 유행하기 시작할 때, 독감 예방 접종을 하면 이미 늦다. 가능하면 10월 안에, 늦어도 11월 말까지는 꼭 독감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을 잊지 말자. 세 가지 종류의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3가’보다 네 가지를 예방하는 ‘4가’ 백신이 낫다.

독감 예방 접종은 가능하면 몸의 컨디션이 좋을 때 맞는 것이 좋다. 이번 주에는 꼭 시간을 내서 독감 예방 접종을 맞는 건 어떨까?

    도강호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