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의료 기기 유통 업체 씨엔에스헬스케어 인수

글로벌 유전체 분석 전문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 Eone-Diagnomics Genome Center)는 의료기기 유통회사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주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EDGC는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총 발행주식 가운데 49.9%인 2만958주를 양수,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최대 주주가 된다.

씨엔에스헬스케어는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로서 국내 주요 병의원에서 매출을 올리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465억 원, 영업이익 36억 원, 순이익 51억 원.

EDGC는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써 기존의 유전체 기반 사업뿐 아니라 체외진단(IVD) 분야까지 바이오산업 전반을 포괄적으로 아우르는 사업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EDGC 신상철 대표는 “이번 전략적 지분 인수로 체외진단과 유전체 기반 사업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질적 성장과 씨엔에스헬스케어의 영업판매조직과 거래처 확보를 통한 매출 증대라는 양적 성장 둘 다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임상 유전체사업인 질병 유전자 예측검사, 암유전자 검사 서비스, 액체 생검 연구 등을 보다 효율적이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게 됐고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시장 창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덧붙였다.

[사진=이원다이애그노믹스 사옥]

도강호 기자 gangdog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