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글로벌 진출 청신호, ‘CAP 인증 획득’

유전체 분석 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을 이용한 유전자 검사 분야에서 미국병리학회(CAP)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

EDGC는 CAP로부터 산전 기형아 검사(NIPT),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기 검사(NGS), 마이크로어레이 기반 검사 등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취득한 CAP 인증을 바탕으로 EDGC는 국내뿐 아니라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제3의 권위 있는 인증기관 확인을 요구하는 해외 시장에서 서비스를 활발히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CAP 인증을 획득한 국내 기업 및 병원은 약 20곳에 달하지만, 이중 NGS 검사로 인증받은 기업은 EDGC를 포함해 두 곳에 불과하다. 또 마이크로어레이 기반 서비스와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DTC)로는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EDGC는 미국 실험실 표준 인증(CLIA)을 비롯해 유럽의 CE 및 ISO13485(국제 의료기기 품질 시스템 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CAP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모든 인증을 보유하게 됐다.

이성훈 EDGC 최고기술부사장(CTO)은 “이번 CAP 인증을 통해 EDGC의 전문적인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아 서비스 신뢰성을 높인 만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 맞춤 의료 시장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ktsdesign/shutterstock]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