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제생병원, 카자흐스탄 아티라우와 업무 협약

지난 6월 28일 분당제생병원이 카자흐스탄 아티라우 보건국, 현지 의료 관광 업체 LLP Planeta.KZ와 보건의료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발전의 기초가 되는 보건의료 분야 발전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보건의료 관련 전문가와 의료인 연수 등 인적 교류 ▲ 의료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의료 정보 시스템, 의료 장비 등의 정보 교류 ▲ 암과 심뇌혈관 질환, 뇌종양, 기타 수술 질환의 진료 수준 발전을 위한 보건 정책 교류 ▲ 보건의료 학술 대회와 박람회 등 상호 행사 개최 지원 등이다.

분당제생병원은 아티라우 병원에서 흉부외과, 비뇨기과 전문의가 지역 전문의에게 선진 시범 수술을 집도했다. 채병국 병원장은 “아티라우의 보건 발전을 위해 성심을 다하여 노력하며, 국제 의료 관광 또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자흐스탄 방송에서는 “아티라우 의사들이 대한민국에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며 “한국 의사들이 최신 의료 기술 및 치료 방법을 교육하여 아티라우 의사들의 의료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사진=분당제생병원]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