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랩셀, 항암 세포 치료제 대량 생산 기술 中 특허

GC녹십자랩셀이 항암 세포 치료제 대량 생산 기술 중국 특허를 취득했다. 미국과 유럽, 일본에 이은 쾌거.

이번 특허는 GC녹십자랩셀 고유의 대량 생산 방법 및 동결 제형에 관한 기술이다. 이는 종양 및 감염성 질환 치료를 위한 고순도 고활성의 NK세포를 생산하는 최적 배양 방법 및 대량 생산된 NK세포를 장기간 동결 보관할 수 있는 기술이다.

NK세포는 우리 몸에서 암세포나 비정상 세포를 즉각적으로 파괴하는 선천 면역 세포다. 고순도 배양이 어렵고 활성 기간이 짧기 때문에 대량 배양 및 동결 보관을 통해 지속적인 공급을 할 수 있는 기술이 상용화 핵심이다.

GC녹십자랩셀이 개발한 항암 NK세포 치료제 MG4101은 현재 임상 2상을 진행 중이며,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에 가장 근접해 있다.

황유경 GC녹십자랩셀 세포치료연구소장은 “이미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에서 특허 등록을 완료했고, 이번 중국 특허 획득에 따라 아시아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GC녹십자랩셀은 NK세포 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독보적인 기술들을 꾸준히 확보해 이 분야에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고 말했다.

[사진=CA-SSIS/Shutterstock]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