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제2회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 과제 공모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산업과 학계 개방형 협력 강화를 위해 제2회 동아ST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연구 과제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오픈이노베이션 연구 과제 공모는 학계의 창의적인 기초 연구 지원 및 동아에스티의 혁신 신약을 연구개발하는데 있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제1회와 동일하게 ▲ 면역 항암 기초 연구 ▲ 동아ST 제품 적응증 확장 및 제반 연구 2가지다. 국내 대학 및 병원 교수 또는 연구원이면 지원 할 수 있다.

연구 과제 공모 접수는 오는 30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접수된 과제는 1, 2차 검토 후 최종 선정된다. 최종으로 뽑힌 연구 과제는 오는 10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된 연구 과제는 동아에스티가 1년간 연구비를 지원한다.

앞서 진행된 제1회 동아에스티 오픈이노베이션에서는 68개의 과제가 접수되었다. 이 중 면역 항암 및 자사 제품 연구 분야 각각 4개를 선정해 지난 6월부터 연구를 지원하고 있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 과제 공모를 통해 기업이 직접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기초 연구에 접근하고, 국내 신진 전문 연구진을 발굴하고 교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동아에스티의 혁신 신약 연구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치매나 간질환 등 다양한 질환 영역으로 오픈이노베이션의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