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캐나다 제조 승인 획득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캐나다에서 제조 승인을 획득함에 따라 세계 3대 의약품 시장에 모두 진출하게 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캐나다 연방 보건부 HC(Health Canada)로부터 1공장 생산 제품에 대한 제조 승인을 추가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나다는 미국과 함께 전 세계 바이오 의약품 시장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과 함께 세계 3대 의약품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유럽의약품청(EMA)로부터도 1공장 제품에 대한 승인을 추가로 획득해 제품 기준 총 14건의 글로벌 제조 승인을 보유하게 됐다.

경쟁사보다 빠르게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바이오 의약품의 경우 글로벌 제조 승인을 빠른 시간에 획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효율적인 관리를 염두에 둔 공장 설계와 그 동안 축적된 품질 관리 역량을 통해 품질 인증 기간을 대폭 줄임으로써 고객사가 바이오 의약품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7년간 글로벌 제약사 제품 수주와 글로벌 규제 기관 인증 획득을 통해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서 유례없이 빠르게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급속도로 확대되는 바이오 의약품 시장에 발 맞춰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시장에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광고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