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룩시마 유럽서 흥행 돌풍, 1년 만에 18개국 진출

셀트리온은 혈액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트룩시마가 스웨덴, 핀란드 등 유럽 9개국에서 판매에 돌입함에 따라 출시 1년 만에 유럽 18개국에 진출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4월 영국에서 트룩시마를 첫 론칭한데 이어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5개국 론칭을 완료했으며, 올 상반기에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체코 등으로 유통망을 넓히며 현재 총 18개국에서 트룩시마를 판매하고 있다.

유럽 내 리툭시맙 시장은 약 2조 원 규모로 추산되는데 트룩시마가 진출한 18개 국가가 유럽 전체 리툭시맙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북유럽 및 발칸(Balkans) 지역 국가로 트룩시마 유통망을 확대해 올 연말까지 유럽 전역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풍부한 임상 데이터와 래피드 인퓨전(rapid infusion) 등 트룩시마의 강점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국가별 맞춤형 판매 전략에 따라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가고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출시 3분기 만에 네덜란드 58%, 영국 43%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는 등 판매가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와 글로벌 파트너사들은 그동안 축적된 항암(Oncology) 의약품 네트워크와 영업 노하우 등 경쟁력을 통해 유방암 위암 치료용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의 시장도 빠르게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허쥬마는 지난 5월 영국과 독일에서 첫 처방이 시작된 이후 현재 유럽 주요 국가의 론칭을 앞두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유럽에서 셀트리온은 ‘신뢰할 수 있는 바이오시밀러 기업’이라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유럽 내 램시마 처방 데이터 누적에 따라 셀트리온 바이오시밀러 효능과 안전성에 대한 신뢰가 높아졌고 이러한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후속 제품인 트룩시마와 허쥬마도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한층 더 높아진 셀트리온 그룹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램시마, 트룩시마, 허쥬마 세 제품 믹스를 통한 전략적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올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더욱 개선된 실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