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터, 현동욱 신임 사장 임명

글로벌 헬스 케어 기업 박스터 인터내셔널 한국 법인 ㈜박스터가 현동욱 신임 사장을 3월 1일자로 임명했다고 2일 밝혔다. 현동욱 신임 사장은 2월 퇴임한 최용범 사장의 후임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샌디에이고 캠퍼스에서 생물학과 생명공학을 전공한 현동욱 신임 사장은 가장 최근까지 글로벌 제약사 MSD 미국 본사에서 백신사업부 글로벌 브랜드 리더로서 글로벌 마켓을 총괄했다. 2008년부터 본사로 부임하기 전까지 8년간 한국MSD 대표이사로서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십과 역량을 통해 한국 MSD의 성장을 주도했다.

현동욱 사장은 글로벌 의료 기기 업계에서도 폭넓은 경영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1999년부터 2004년까지 의료 기기 업체 메드트로닉(Medtronic)에 재직,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영업, 마케팅 요직을 거친 후 한국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2004년부터 박스터 대표이사로 부임, 2008년까지 역임했다. 탁월한 비즈니스 전략과 조직 역량 강화를 통해 박스터를 크게 성장시켰다는 평가다.

박스터는 “현동욱 사장은 지난 30여 년간 글로벌 제약사 및 의료 기기 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해 온 헬스 케어 산업 전문가”라며 “‘생명을 구하고 유지한다’는 박스터 사명을 실현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