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하는 음료 3

변비는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하거나 대변이 과도하게 딱딱하게 굳은 경우, 불완전 배변감 또는 항문 직장의 폐쇄감이 있는 경우,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 등을 말한다.

전문가들은 “이런 변비를 해소하는 치료제는 가까운 곳에 있다”며 “주방에 천연 치료제가 있다”고 말한다. ‘리더스 다이제스트’가 변비를 치유하는데 좋은 음료 3가지를 소개했다.

1. 민트, 생강차

민트와 생강은 소화기 질환 증상을 경감하는데 좋은 가정 치료제다. 페퍼민트에는 박하 맛이 나는 물질인 멘톨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소화 기관의 근육을 이완해 경련을 막는 효과가 있다.

또 생강은 몸속에서 열이 나게 해 소화 기관의 운동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따뜻한 물은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 증상을 완화한다.

2. 레몬 워터

레몬즙에 들어있는 시트르산(구연산)은 소화 기관 운동을 촉진하고 몸속 독소를 씻어내 변비 증상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매일 아침 물 한잔에 레몬즙을 짜서 넣어 레몬 워터(레몬수)를 만들거나 차에 레몬을 넣어 먹으면 된다.

레몬 워터는 변비의 천연 치료제일 뿐만 아니라 물을 더 마시게 만들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3. 커피

커피는 대장 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원활하게 만든다. 커피는 이뇨제처럼 오줌을 잘 나오게 하기 때문에 커피와 함께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변비가 악화될 수 있다.

[사진=immediateconstipationrelief.org]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