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하는 여성, 친구와 같이 하면 효과↑

다이어트 목표를 세워 놓고 자꾸 실패하는 여성들은 친구와 함께 시작해 보는 게 좋을 것 같다.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땀범벅이 되고 살을 빼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는 고통스러운 시간이 수다를 떨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돼 다이어트에 성공할 확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영국의 여성전용 보험회사인 ‘다이아몬드’가 여성 3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했더니 친구와 함께 저칼로리의 건강식을 먹고 운동을 하면 4.5kg 더 뺄 수 있었다. 그렇지 않은 여성은 거의 살을 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여성의 61%는 혼자서 운동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힘들다고 답했다. 반면 같은 비율의 여성이 친구와 함께 조깅이나 수영하러가는 것은 흔쾌히 할 수 있다고 했다.

설문 참가자 10명 중 7명은 운동을 하기 싫은 일로 여겼지만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반 이상의 여성은 운동을 끊임없이 수다를 나눌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여겼다.

조사팀은 “여성은 혼자 운동을 하면 살을 빼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고 줄줄 땀을 흘려야 하는 고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친구와 함께 하면 연예계 뒷이야기나 친한 친구의 근황 등에 관한 수다를 떨 수 있는 즐거운 시간으로 여긴다”고 설명했다.

[사진= gpointstudio/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