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 제니 정 신임 사장 선임

한국얀센은 2018년 1월 1일자로 한국, 대만, 홍콩 얀센을 총괄하는 북아시아 책임자로 제니 레이 정(Jenny Lei Zheng) 사장을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제니 정 사장은 제약업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20년 이상 경험을 쌓은 영업 및 마케팅 분야의 ‘고수’다.

정 사장은 노바티스, 와이어스 등을 거쳐 2002년 중국 시안얀센에 마케팅 매니저로 입사하면서 얀센 및 존슨앤존슨의 일원이 됐다. 2013년 내과(General Medicine) 사업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눈길을 끌었으며 이후 항암제 및 면역 사업부를 총괄하며 중국 시안얀센의 성장을 견인했다.

또 2017년부터 최근까지 대만얀센 사장을 맡아 에이즈 치료제 컴플레라, 전립선암 치료제 자이티가 등을 성공적으로 출시하며 대만얀센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는 지사로 만들었다.

제니 정 사장은 상하이 자오퉁 대학교(Shanghai Jiao Tong University)에서 조선공학(Bachelor of Engineering, Naval Architecture)을 전공했으며, 시카고 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