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증상 완화하는 먹거리 4

요즘에는 젊은이들에게서도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가 늘어나고 있다. 그 이유로는 스트레스와 나쁜 생활습관이 꼽힌다. 특히 과도한 음주와 흡연이 주요 원인이다.

영양 부족도 탈모의 주된 원인인데 중병을 앓거나 해산한 뒤, 혹은 심한 다이어트 후에 탈모가 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탈모에 좋은 식품 4가지에 대해 알아본다.

1. 호두

체력 증강은 물론 각종 피부병과 탈모증 치료에도 탁월하다. 호두 열매를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호두 잎 달인 물로 머리를 감으면 새치를 예방하거나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

2. 검은콩

검은콩은 신장(콩팥), 방광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파괴된 신체 조직을 빠른 속도로 회복시켜준다. 특히 검은콩은 백발과 탈모 증세를 회복시켜주는데, 이는 검은콩에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3. 다시마

머리카락의 주성분 형성을 돕는 비타민 A와 손상된 머리카락을 재생시키는 비타민 D, 머리의 혈액 순환을 돕는 비타민 E가 듬뿍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고 탈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4. 검은깨

흑임자라고도 불리는 검은깨는 간장과 신장이 허해서 생기는 탈모에 좋다. 검은깨를 꾸준히 먹으면 머리에 윤기가 흐르고 탈모가 예방된다. 검은깨를 곱게 갈아서 우유, 생수, 요구르트에 타서 아침마다 1잔씩 마시면 고혈압이나 탈모 방지에 매우 효과적이다.

[사진출처=HelloRF Zcool/shutterstock]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