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 흡수성 체내용 지혈제 ‘이지스탑’ 출시

대웅제약 관계사인 시지바이오가 새로운 지혈제를 선 보였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1일 100% 키토산 성분의 생체 적합성이 뛰어난 흡수성 체내용 지혈용품 ‘이지스탑(Easy Sto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스탑은 ‘피를 쉽게 멈추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외과 수술 시 혈액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의료 기기다.

 

시지바이오가 새롭게 선보인 이지스탑은 미세 다공형 스폰지형 지혈 용품으로 혈액 및 분비물을 빠른 속도로 흡수하며, 수분과 닿는 즉시 5초 이내 겔(Gel)화되는 게 특징이다. 양전하인 키토산이 음전하인 적혈구를 끌어당기면서 동시에 얇은 피막을 형성하는 이중 원리로 지혈을 한다.

 

특히 이지스탑은 기존 피브리노겐, 트롬빈과 같이 혈액 응고 기전을 활성화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혈에 취약한 항응고제, 아스피린 복용자 응급 수술 시 지혈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이지스탑은 수용 생체 적합성, 생분해성, 무독성 천연 고분자 키토산을 주원료로 하고 있어 지혈 이후 체내 효소인 라이소자임(Lysozyme)에 의해 분해되어 체외로 배출된다. 실온 보관하기 때문에, 여타 제품과는 달리 사전 준비 과정 없이 개봉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수술 준비 시간이 단축되고 편의성도 높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전략의 일환으로 기술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과 손잡고 시지바이오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국 영업력을 바탕으로 이지스탑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러한 적극적인 오픈 콜라보레이션(open collaboration)을 통해 이지스탑을 의료기기 지혈용품 시장 리딩 제품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지혈제 의약품 시장은 500억 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의료 기기 지혈용품 시장은 지속 성장 추세에 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