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골 재생 치료 기술 유럽 특허 등록

펩타이드 헬스 케어 전문 기업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골 재생 기능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골 대체제 및 치료제 관련 특허를 유럽 등록 완료하였다고 공시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에 이어 유럽에 등록을 완료한 특허 명칭은 ‘아파타이트에 결합하는 골 조직 재생능을 가지는 펩타이드’이다. 이 특허 기술은 펩타이드가 골 조직의 미네랄 성분인 아파타이트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장기간 활성을 유지하면서 골 재생 효과가 있다. 이런 효과를 응용하면 치과 또 정형외과용 골 대체제인 의료 기기 영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 기술을 의약품에 도입하면 골 조직의 체류성을 증가시켜 약효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치료제로도 활용 가능하여 의료 기기 영역뿐 아니라 의약품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다”며 “국내 및 미국과 이스라엘에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고 추가적으로 캐나다, 멕시코 등 해외 여러 지역에 특허 등록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지능형 생체계면공학 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를 상용화해 지난 2004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기술 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