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벡, 골 재생 치료 기술 유럽 특허 등록

펩타이드 헬스 케어 전문 기업 ㈜나이벡(대표이사 정종평)이 골 재생 기능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골 대체제 및 치료제 관련 특허를 유럽 등록 완료하였다고 공시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에 이어 유럽에 등록을 완료한 특허 명칭은 ‘아파타이트에 결합하는 골 조직 재생능을 가지는 펩타이드’이다. 이 특허 기술은 펩타이드가 골 조직의 미네랄 성분인 아파타이트에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장기간 활성을 유지하면서 골 재생 효과가 있다. 이런 효과를 응용하면 치과 또 정형외과용 골 대체제인 의료 기기 영역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나이벡 관계자는 “이 기술을 의약품에 도입하면 골 조직의 체류성을 증가시켜 약효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치료제로도 활용 가능하여 의료 기기 영역뿐 아니라 의약품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다”며 “국내 및 미국과 이스라엘에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고 추가적으로 캐나다, 멕시코 등 해외 여러 지역에 특허 등록을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지능형 생체계면공학 연구센터의 연구 결과를 상용화해 지난 2004년 1월 설립되었으며 2011년 7월 기술 특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