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제약-누비요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공동 개발

다케다제약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누비요타(NuBiyota LLC)와 전략적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누비요타의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플랫폼을 사용해 개발한 소화기 질환 치료를 위한 경구용 미생물 조합 의약품을 다음 단계로 더 발전시키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누비요타는 계약금을 받고 의약품의 성공적 개발과 규제 당국의 승인 및 상용화 절차를 수행하며 순 매출을 기반으로 한 로열티를 매출 규모에 따라 받게 된다. 이 계약의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되지 않았다.

아시트 파리크 다케다제약 소화기내과 치료제 부문 총괄은 “이번에 누비요타와 협력해 소화기 내과 분야에서 미충족 의료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장기적인 노력을 강화하고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한 하나의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는 미생물 조합물과 마이크로바이옴을 바탕으로 한 생리활성물질(bioactive)을 소화기 질환 치료에 이용할 수 있는지를 알아 볼 것”이라고 말했다.

누비요타의 미생물 생태계 치료 약물은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있어 미소생물상(microbiota)의 역할을 더 잘 파악하도록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치료제의 임상 평가를 시작할 수 있게 하는 임상 시험 단계에 있는 미생물 조합 약물이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