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빼는 의외의 방법 3가지

영양 과잉이나 운동 부족 등 때문에 찐 군더더기 살을 군살이라고 한다. 건강을 위해 이런 군살은 없애야 한다.

살을 빼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정크 푸드와 탄산음료를 먹지 않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런 방법들은 물론 효과가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만이 뱃살을 비롯해 군살을 줄이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다. 건강정보 매체 스택액티브닷컴이 군살을 줄이는 뜻밖의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다크 초콜릿을 먹어라=초콜릿은 군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어릴 때 먹었던 그런 종류의 초콜릿이 아니라 코코아 함량이 80% 이상인 다크 초콜릿을 말한다.

다크 초콜릿은 소화를 느리게 해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미국 임상영양학 저널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 수치가 낮아지면 식욕이 줄고 신체의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잠을 충분히 자라=미국 내과연보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잠을 더 많이 잔 사람은 그렇지 않은 비슷한 조건의 동료들에 비해 체중을 더 많이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과체중인 사람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14일 동안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실시했다.

그동안 한 그룹은 8.5시간을, 다른 그룹은 5.5시간만 자게 했다. 그 결과, 잠을 더 많이 잔 그룹은 체중을 55%나 더 줄인 것으로 나타났다.

긍정적 확신을 가져라=미국심리과학협회에 의하면 긍정적인 확신은 군살을 뺄 수 있는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긍정적인 믿음은 다음과 같이 생각하는 것이다.

“나는 반드시 살을 뺄 것이다”, “나는 내가 마음에 정한 것은 어떤 것이든 해낸다. 이는 내가 나쁜 지방을 빼겠다는 뜻이다.”

[사진출처=아이클릭아트]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