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중외제약, 경장영양제 ‘엔커버’ 신제품 출시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이 항염증과 면역력 효과를 개선시킨 경장 영양제 엔커버 신제품을 출시했다.

최근 경장 영양제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IMS헬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경장 영양제 처방액 규모는 2011년 85억 원에서, 지난해 287억 원으로 세 배가량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JW중외제약이 새롭게 출시한 엔커버는 소화 기능은 정상이지만 식사를 하기 어렵거나 영양분 섭취가 부족한 환자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피딩(Feeding) 튜브를 통하거나 직접 경구 섭취를 통해 영양을 공급하는 액상 제제(전문 의약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 옥수수맛은 직접 마실 수 있는 200밀리리터 제형으로, 기존 밀크맛과 커피맛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국내에서 출시된 환자 전용 경장 영양제 중 세 가지 맛을 보유한 제품은 엔커버가 유일하다.

엔커버는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환자들의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또 흡수율이 좋은 MCT(중쇄 지방산) 원료가 첨가되어 있어 소화력이 약한 환자의 장내 흡수율을 높이는데도 효과가 있다.

동양인의 식생활 패턴을 고려한 제품인 엔커버에는 탄수화물(62%), 지방(20%), 단백질(18%) 등 3대 영양소가 들어 있다. 엔커버는 국민건강보험 급여 제품으로,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주는 특징도 갖고 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신제품 옥수수맛 출시로 환자들의 복약 순응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경장 영양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