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영진약품 당뇨병치료제 등 코프로모션

한국 머크가 영진약품과 제2형 당뇨병 1차 치료제 ‘글루코파지/글루코파지 XR’, 선택적 베타1-차단제인 ‘콩코르’에 대한 국내 영업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13일 체결했다.

글루코파지정/글루코파지 XR 서방정(주성분: 메트포르민염산염)은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제품이며, 미국 내과학회(ACP)는 올해 1월 3일자 발표된 새 당뇨병 치료 지침을 통해, 혈당조절, 체중감량 효과 및 저혈당 빈도가 적은 점 등과 함께 가격적인 측면 등을 고려하여 성인 2형 당뇨병 환자의 1차 치료제로, 메트포르민을 권고하였다.

고혈압, 안정형 협심증, 만성 심부전의 치료제로 쓰이는 선택적 베타1-차단제 콩코르는 베타-1 선택성이 뛰어나 부작용이 적으며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좋다. 신장과 간에서 균형 있게 대사돼 신기능 및 간 기능을 고려해야 하는 환자에게도 용량에 대한 부담 없이 용이하게 투여할 수 있는 약제이다.

고혈압, 협심증, 안정형 만성 심부전의 치료제로 쓰이는 선택적 베타1-차단제 콩코르정 5mg(주성분: 비소프롤롤푸마르산염)과 안정형 만성 심부전의 치료제로 쓰이는 콩코르정 2.5mg(주성분: 비소프롤롤푸마르산염)은, 베타-1 선택성이 높아 베타-2 수용체 관련 부작용이 적으며,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좋을 뿐만 아니라 신장과 간에서 균형 있게 대사돼 신기능 및 간 기능을 고려해야 하는 환자에게도 투여할 수 있는 약제이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