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간 휴대폰 쓰는 남자는 별로…” 신세대 연애 풍속도

미국의 밀레니얼 세대(1982-2000년생)들은 첫 데이트를 제대로 하기도 전에 성관계를 맺으며, 화면에 금이 간 휴대폰을 가진 사람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미국의 18-70세 싱글 남녀 5,500명을 대상으로 한 ‘연례 미국 독신자 조사’ (annual Singles in America survey)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조사는 데이트 서비스 ‘매치’(Match)의 자금 지원을 받았고, 조사전문기관 ‘리서치 나우’(Research Now)가 수행했다.

이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밀레니얼 세대의 약 50%와 전체 싱글 남녀의 34%가 첫 데이트를 제대로 하기도 전에 성관계를 맺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 상당수는 화면에 금이 간 휴대폰을 갖고 다니는 남자를 ‘별 볼 일 없는 사람’ (turn-off)으로 여기고, 애플의 아이폰을 쓰는 여성들의 경우 안드로이드 폰을 쓰는 남성들을 탐탁지 않게 여기는 것으로 드러났다.

조사 대상자들은 상대방을 유혹하는 가장 좋은 장소로 술집·헬스장·빨래방 등을 꼽았다. 또 소셜미디어에 글·사진을 올리는 행위, 올바른 문법의 사용, 멋진 의상, 청결한 구강 위생 등에 호감을 느낀다고 답변했다.

데이트 규칙은 계속 변하게 마련이며, 기다림에 대해 압박감을 느끼던 시대가 사라지고 있음을 이번 조사결과는 보여준다. 생물인류학자인 헬렌 피셔 박사는 야후와의 인터뷰에서 “밀레니얼 세대는 부지런히 기술을 이용해 사랑을 찾고, 새로운 데이트 규칙과 금기사항을 정한다”고 분석했다.

막 싹튼 관계를 발전시키고 싶다면 ‘꽃보다 주머니 속 휴대폰’이 훨씬 더 중요하다. 우정이 로맨스로 바뀌는 것을 알아채는 방법이 있다. 싱글 남녀들이 여전히 조상들이 했던 방식으로 진정한 사랑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휴대폰의 비밀번호를 파트너에게 가르쳐준다. 다음은 더 자세한 조사 결과다.

1. 밀레니얼즈(밀레니얼 세대)

밀레니얼 세대의 약 57%가 외롭고, 이들이 2017년에 성관계를 맺길 원하는 비율은 다른 연령대보다 30%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66%가 구강성교를 즐기지 않으나, 40%는 강한 유대감이 있으면 성관계가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는다. 이 세대는 다른 세대에 비해 파트너를 찾는 데 관심이 많고, 결혼에 대한 심한 압박감을 갖고 있다.

2. 남성

남성의 68%는 2017년에 사랑을 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남성들은 여성들보다 평균 3.3배 더 사랑에 잘 빠진다. 두 사람이 사랑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데 성관계가 도움이 된다고 남성들이 믿는 확률은 여성들에 비해 75% 더 높다. 남성의 38%는 가장 매력 있는 상대로 여성 기업가를 꼽는다.

3. 기술과 데이트

스마트폰 데이트의 세계에서 잠재적인 파트너들을 외모로만 판단하지는 않는다. 싱글 남녀의 약 50%는 온라인 프로필이 부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고 밝혔다. 싱글 남녀들이 가장 호감을 갖는 것은 소셜미디어에 글·그림을 올리는 것(42%), 사진의 질에 대한 관심(42%), 올바른 문법 사용에 대한 관심(39%), 청결한 구강 위생(37%), 멋진 의상 선택(35%)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은 데이트를 할 땐 전화기를 그냥 놔둬야 한다고 밝혔다. 싱글 남녀의 4분의 3이 데이트할 때 다른 사람의 전화를 받는 것은 실수라고 생각하며, 심지어 테이블 위의 휴대폰을 쳐다보는 것조차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아이폰 사용자를 탐탁지 않게 여길 확률이 15배 더 높고, 아이폰 사용자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를 탐탁지 않게 여길 확률은 21배 더 높다. 데이트 전에 화면에 금이 간 휴대폰을 고치는 걸 잊어선 안 된다. 여성의 86%는 화면이 망가진 휴대폰을 갖고 다니는 사람을 썩 좋아하지 않는다.

4. 성관계

싱글 남녀의 대다수는 침실에서 더 많은 모험을 하길 원하지만 ‘원나잇 스탠드’ 에 대해선 썩 호감을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남성들이 누군가와 연인관계를 시작하는 방법으로 ‘원나잇 스탠드’를 이용할 가능성은 3배 더 높다.

5. 사랑

싱글 남녀들은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적절한 장소로 술집(64%), 빨래방(43%), 헬스장(42%) 등을 꼽았다. 싱글들은 아플 때 돌봐줄 경우(87%)와 가족행사에 커플로 참가할 경우(83%)에 두 사람의 관계가 돈독하다고 느낀다.

6. 데이트 조언

싱글 남녀의 37%가 데이트하러 가야 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 하지 않는다. 36%는 까다롭게 굴지 말라는 말을 듣기 싫어하고, 65%는 데이트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남녀 모두 친구에게 데이트 조언을 해달라고 하지만, 남성들은 전 애인에게 조언을 해달라고 할 가능성이 더 크다. 우버 택시 운전사와 자신들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 사람들의 경우, 그렇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향후 성관계를 가질 가능성이 3 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내용은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사진=shutterstock.com)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