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샘 건강 지키는 방법 4가지

갑상샘(갑상선)은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만들고 분비한다. 갑상샘 호르몬은 체온 유지와 신체 대사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칼시토닌은 뼈와 콩팥에 작용하여 혈중 칼슘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미국 온라인뉴스 사이트 뉴스맥스닷컴이 갑상샘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운동을 하라=운동은 갑상샘 기능 저하증 환자에게 특히 좋다. 운동은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체중 증가와 우울증, 근육 손실, 활력 감소를 막는 자연 치료제로 꼽힌다. 또 운동은 갑상샘 기능 항진증 환자의 불면증과 기분 조절에 도움을 준다.

천연 보충제를 섭취하라=전문가들은 갑상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5가지 천연 보충제를 추천한다. 이는 요오드와 비타민D,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B군 등이다.

명상을 하라=스트레스는 갑상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나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갑상샘 호르몬 생산에 지장을 준다. 따라서 명상이나 요가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다스려야 한다.

알맞은 채소를 먹어라=채소 중에는 갑상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있다. 전문가들은 “갑상샘 기능 항진증일 때는 브로콜리, 케일, 양배추, 방울양배추 등을 먹는 게 좋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런 채소들은 갑상샘의 정상적인 활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