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음식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 3

설음식과 같이 먹으면 좋은 식품 3

설 연휴 내내 기름진 음식을 먹다보면 평소보다 칼로리 섭취가 많을 것이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이 권하는 부침개 등 설 음식을 마냥 거절할 수는 없다. 이럴 때 좋은 식품이 있다. 건강정보 사이트 자료를 토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줄여주는 식품 3가지를 알아본다.

녹차=녹차 추출물은 기름진 음식에서 비롯된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지방산 생성을 방해한다. 에너지 소비를 늘려주고 지방 산화를 증가시킨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을 준다. 설 연휴 때 녹차를 자주 마시자. 명절 음식으로 인해 몸 안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여주고 속도 풀릴 것이다.

바나나=칼륨이 풍부해 몸 안의 나트륨을 밖으로 배출하는데 좋다. 바나나 100g만 먹어도 성인 1일 칼륨 요구량의 약 8%를 섭취할 수 있다.

바나나에는 단백질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6도 많다. 육류를 섭취하고 난 후 바나나를 먹으면 효과적이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명절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고추=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칼로리 섭취량은 줄여주면서 신진대사는 촉진시키는 작용을 한다. 내장 기능을 활성화해 면역기능에도 도움을 준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