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리에서도 의사소통 필요”(연구)

영화배우 멕 라이언은 여성들이 성적 절정감을 가짜로 쉽게 연기할 수 있고, 실제로 연기한다는 것을 보여줌으로써 대중문화 역사에서 한 획을 그었다. 그 이후 파트너의 절정감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구별하는 게 어렵다고 호소하는 남성들이 부쩍 늘어났다.

미국 발파라이소 대학교 연구팀이 여성 866명을 대상으로 성생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48%가 최소한 절반의 성행위에서 절정감을 느끼지 못한다고 답변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스타는 ‘여성이 절정감을 못 느끼는 진짜 이유 3가지’와 대응 방안을 소개했다.

1. 성적 자극의 부족

절정감을 느끼는 데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절반은 정신적인 자극을 받지 못하는 점을 주된 이유 중 하나로 꼽았다. 연구의 주요저자인 데이비드 로우랜드 교수는 “여성이 성적 만족을 얻기 위해선 흥분할 필요가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성적 자극의 부족은 스트레스, 전희가 없는 성행위, 의사소통의 결핍 등 이유 또는 파트너가 단지 침대에서 지루하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의사소통이야말로 건강한 관계의 초석임을 잊어선 안 된다. 파트너가 오르가슴을 더 자주 느낄 수 있도록 대화를 나눠야 한다. 그녀의 뜻이 무엇인지, 침대에서 어떤 새로운 행위를 해보고 싶은지 잘 살피고, 그녀가 얼마나 섹시한지 말해줘야 한다.

2. 나이

나이는 여성의 오르가슴을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놀랍게도 오르가슴을 느끼는 데 더 어려움을 겪는 쪽은 젊은 여성들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0대 여성의 40%, 30대 이상 여성의 30%가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데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로우랜드 교수는 “젊은 여성들은 침실 경험이 적기 때문에 오르가슴을 제대로 느끼는 데 몇 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한다.

또 다른 연구결과에 따르면 장기적으로 성관계를 갖는 여성이 20대보다 더 오르가슴에 도달하기가 쉬운 것으로 나타났다. 이 경우에는 그녀와 대화해야 한다. 두 사람이 어떤 성행위를 좋아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야 한다. 특히 그녀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솔직히 털어놓도록 유도하라. 성감대를 발견하면 쌍방이 모두 오르가슴을 느낄 수 있다.

3. 윤활 성분의 부족

연구 결과에 의하면 오르가슴에 도달하는 데 문제가 있다고 응답한 사람의 43%가 질 건조 때문에 애를 먹는 것으로 밝혀졌다. 윤활 성분은 삽입성교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이 성분이 부족하면 오르가슴을 느끼는 게 쉽지 않다. 이 경우에는 윤활제가 필요하다. 미국 인디애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윤활제를 사용한 여성의 약 50%가 오르가슴에 쉽게 도달했다고 답변했다. 따라서 이 새로운 방법을 통해 파트너 선택이 DNA에 뿌리를 두고 있는지 연구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다. 이 내용은 ‘자연·인간행동’ 저널에 발표됐고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보도했다. (사진=shutterstock.com)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