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에 만능 수술법이란?

아름답고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졌다고 해도 사각턱이나 돌출된 광대 등 얼굴형과 함께 조화롭지 않으면 아름다운 얼굴이라 할 수 없다. 때문에 최근 눈, 코성형과 더불어 아름다운 얼굴형을 원하는 사람들의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뼈 모양을 변형시켜 얼굴형을 개선하고 얼굴라인을 갸름하게 바꿔주는 수술로, 돌출된 광대뼈를 축소하는 광대뼈 축소술과 각진 턱을 갸름하고 매끄러운 턱 라인으로 만드는 사각턱 수술, 그리고 V라인을 더욱 뚜렷하고 입체감 있게 만드는 턱끝(앞턱)수술이 있다.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변형시키는 수술인 만큼 다른 부위의 성형수술보다 까다롭기 때문에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때문에 무조건 작은 얼굴과 갸름한 얼굴을 강조하는 곳이 아닌 시술 경험이 풍부한 안면윤곽 전문의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최근 안면윤곽수술법에 너무 많은 용어가 사용되고, 같은 수술법에 다양한 이름으로 광고하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거나, 한가지 수술법이 만능 수술법인 것처럼 오해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코리아성형외과 최상록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에 만능수술법은 없다”며 “환자의 얼굴에 따라 여러 가지 수술법이 다르게 적용되어야 하며, 기능의 이상이나 과한 부자연스러움이 생기지 않고 최소한으로 보존되어야 할 부위를 남기고 미적으로 불필요하게 발달해버린 요소를 최대한으로 덜어내는 것이 이상적인 안면윤곽수술”이라고 말했다. 또한, “안면윤곽수술은 얼굴의 뼈, 근육, 지방, 피부 등 여러 가지 특성과 상황에 따라 섬세하게 진단하고 수술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안면윤곽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고 안전한 안면윤곽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병원을 선택할 때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무정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안전장비가 잘 비치되어 있는가 등 안전시스템이 잘 갖춰줬는지 확인하는 것은 필수이다.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