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에 도움 되는 독특한 방법 4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 보통 실행하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살을 좀 더 빨리 빼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더 필요하다. 미국의 인터넷 매체 ‘그랜페런츠닷컴’이 체중을 빨리 줄일 수 있는 독특한 방법 4가지를 보도했다.

자주 웃어라=자기 스스로 유도하는 웃음과 호흡 기법 등이 혼합된 웃음 요가는 우스꽝스럽게 보일지 몰라도 1분에 1.3칼로리를 태운다. 이런 웃음 요가를 매일 45분씩 하면 1년 후에는 체중을 12파운드(약 5.4㎏)나 줄일 수 있다.

동료와 함께 운동하라=친구와 같이 운동하면 재미를 더 느낄 수 있고 운동 습관을 유지하면서 체중을 줄이기가 더 쉽다.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매티 휘트모어는 “관심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운동 그룹에서 같이 운동을 하면 효과가 크다”고 말했다.

서 있는 시간을 늘려라=작가이자 다이어트 전문가인 수지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야말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체중 감량법”이라고 말한다. 전화를 받을 때도 헤드셋을 이용해 서서 받는 등 생활 속에서 서 있는 시간을 늘리는 것이다.

가르시아는 “서 있는 시간을 늘리면 하루에 100칼로리를 더 태울 수 있다”며 “이렇게 하면 1년에 약 4.5㎏의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음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두지마라=저녁을 먹기 바로 전이라도 음식은 냉장고나 찬장 등에 넣어 눈에 띄지 않게 하자. 눈에 보이지 않으면 먹고 싶은 마음도 없어진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s://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