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효과 떨어뜨리는 습관 5가지

열심히 운동을 해도 효과가 별로 없다며 투덜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그렇다면 자신이 어떻게 운동을 하고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운동습관이 잘못된 것일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의 폭스뉴스가 빨리 고칠 수 있는 잘못된 운동습관 5가지를 제시했다.

적당히 장시간 운동한다=천천히, 오랜 시간 하는 것은 좋지 않은 운동 전략이다. 시간 활용도를 최대한 높여라. 쉬엄쉬엄 한 시간보다는 쉬지 말고 30분간 고강도로 운동하라.

딴 데 신경을 많이 판다=헬스클럽에서 머리에 잔뜩 신경 쓰며 운동하는 여자처럼 정신을 딴 데 팔아서는 안 된다. 스마트폰은 내려놓고 운동에 집중하라.

근력운동을 소홀히 한다=심박동 운동이 칼로리 소모가 많다고 보는 이들이 많지만 실은 그렇게 빨리 소모되는 건 아니다. 오히려 짧은 시간에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칼로리 소모 효과가 좋다. 근력을 키우면 운동을 하지 않을 때에도 그 근육을 유지하기 위해 칼로리를 소모케 해 준다.

스포츠드링크를 많이 마신다=스포츠드링크는 기운을 북돋워줄 수 있지만 당분과 열량 덩어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같은 운동을 계속 반복한다=똑 같은 운동을 하고 또 하면 당신의 몸은 그에 적응하게 되고 그 운동이 쉬워진다. 이는 몸이 그 운동에 친숙해져서 전력을 다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새로운 운동을 시도함으로써 몸에 새로운 긴장과 자극을 줘야 한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