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해..” 연인 관계도 말 한마디가 좌우(연구)

연인과 좋은 관계를 오래 유지하고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는 이들에겐 특별한 비결이라도 있는 것일까. 적잖은 이들이 가질 법한 궁금증이다. 특별한 비결 같은 것은 없다고 성 전문가들은 말한다. 다만 건강한 성생활에 필요한 몇 가지 기본적인 사항들은 있다고 조언한다. 미국의 온라인 여성 잡지인 버슬( Bustle)이 소개하는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는 커플들에 대한 7가지 오해’를 읽어보길 권한다.

1. 말보다 행동? = 파트너와의 아주 흡족한 성생활은 1년 정도가 한계치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물론 ‘허니문’ 기간에는 특별한 게 있다. 그러나 흥분되는 성생활이 그 이상 이어질 수 있다. 그러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미국 채프먼 대학과 킨제이 연구소가 파트너와의 관계가 3년 이상 된 3만9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장 최근에 가진 잠자리가 만족스러웠다는 남녀 중에서는 ‘사랑해’라는 말을 들었던 경우가 75%, 74%였던 데 비해 불만족스러웠다는 남녀 중에서는 49%, 44%에 불과했다.

2. 관계를 자주 갖는다 =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긴다고 해서 항상 성관계를 하는 건 아니다. 성 전문가인 에이미 레빈은 “얼마나 자주 성관계를 할지는 파트너와 얘기를 해서 정할 사항이다”고 말한다.

3. 처음부터 좋았다 =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는 커플들이라고 해서 모두 첫 잠자리가 좋았던 건 아니다. 마법의 스위치라도 있어서 첫 관계 때 둘 간에 불꽃을 피워야 하는 게 아니다. 처음엔 나빴더라도 그 다음에 좋을 수 있다.

4. 늘 관계가 좋다 = 얼마나 오래 같이 지내왔든, 얼마나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기든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선 파트너와 간혹 불편한 대화를 해야 한다. 성 전문가인 니키 골드스타인 박사는 “가끔은 잠자리에서 어떤 게 불만스러운지, 무엇을 원하는지 등을 털어놓고 얘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5. 성생활은 오로지 두 사람만의 영역이다 = 건강한 성생활을 위해서는 파트너가 아닌 친구 등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성생활에 대해 털어놓고 얘기를 나눠보는 것도 필요하다. 그들이 도움을 주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 친구로부터 성생활에 대한 조언을 듣는 걸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6. 자위는 하지 않는다 = 천만의 말씀이다. 최고의 성생활을 즐기는 이라도 자위행위는 중요하다고 골드스타인 박사는 말한다.

7. 늘 최고의 관계를 한다 = 항상 그럴 수는 없다. 오르가슴이 기대에 못 미쳤더라도 실망할 일이 아니다. 오히려 그런 순간은 가끔 온다고 생각하라.

    이신우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