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용 콘돔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

◊ 여성 콘돔은 라텍스 재질이 아니다. 따라서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 쓰면 좋다. (사진=shutterstock.com)

피임과 성병을 막아주는 여성용 콘돔에 대해 많은 이들이 잘못 알고 있거나 잘 모르는 사실들이 있다. 성 전문 인터넷신문 속삭닷컴이 ‘여성용 콘돔에 대해 알아야 할 8가지’를 보도했다.

1. 피임

여성 콘돔은 정자가 난자에 접촉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임신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Depo-Provera와 같은 주사제보다는 완벽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 필요가 있다. 여성 콘돔이 제대로 끼워졌다면 피임 성공률은 95%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79%로 떨어진다.

2. 성병을 막아준다.

성병을 예방해주지만 남성 콘돔처럼 확실한 방어막은 아니다. 두 사람 중 한쪽이라도 성병이 있다면 먼저 의사에게 여성 콘돔을 사용해도 될 것인지 상담을 받아라.

3. 값이 싸고 사용법이 간단하다.

미국에선 약국에서 3개짜리를 8달러 정도에 살 수 있다. 의사 처방도 필요하지 않다. 한번 써 보면 사용법을 금방 익힐 수 있다. 섹스 후에는 바로 빼야 하며 남성 콘돔처럼 재사용은 안 된다.

4. 질, 항문 섹스 모두에 쓸 수 있다.

남성 콘돔처럼 질-항문 섹스 모두에 쓸 수 있는데 특히 항문 섹스에 유용하다.

5. 라텍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대개 라텍스 재질인 남성 콘돔과 달리 라텍스를 쓰지 않는다.

6. 윤활제와 같이 쓸 수 있다.

7. 성적 쾌감을 높일 수 있다.

여성 콘돔이 성적 흥분을 떨어뜨린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여성 콘돔을 끼우는 것 자체가 전희가 될 수 있다. 또 많은 여성이 콘돔 바깥의 링이 클리토리스를 자극하는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8. 남성 콘돔과 같이 쓸 수 없다.

남성용이냐 여성용이냐 둘 중 하나만 써야 한다. 둘 다 쓰면 오히려 콘돔이 찢어질 수 있다.

yjkim yjkim@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